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English

웹진

마을과 사회혁신의 다양한 소식과 센터에서 전하는 생생한 현장 소식, 보도자료, 유관기관 소식을 전합니다.

[국제뉴스](2015.12.21)전주시, 전국 지자체와 공동체사업 협력 강화

전주시가 전국 56개 지자체와 공동체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한다.
 

전주시는 ‘마을만들기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정 동의안’이 지난 8일 전주시의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전국 56개 지자체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연대와 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마을만들기 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방자치의 실현, 지역사회 혁신 그리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을공동체사업을 중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선진 지자체의 협의기구로 지난 9월10일 출범했다.
 

현재 서울·경기·광주·강원 등 4개 광역 지자체와 전주와 수원 등 52개 기초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의 주요기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법령 및 제도개선에 관한 정책제안 △주요시책 공유 및 정책개발 △마을공동체사업에 대한 공동 연구 △교육, 토론회 등을 통한 역량강화 △중앙정부와 지자체 또는 기관단체와 협력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체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간의 공동협력 등이다.

(후략)


>>기사 원문 보기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3962